본문 바로가기

HappyFactory_/Cook_

명절음식_

명절에 차례를 지내지 않고 예배를 드려서 차례상을 차리는 대신 가족들을 위한 음식을 주로 합니다. 이번 명절에도 가족들을 위해 무얼할까 고민하다가 몇 가지 음식을 준비해봤어요. 몇 가지 밑반찬과 전을 하고 이외의 메인 요리들..


밀쌈말이

밀전병 반죽은 오미자로 반죽을 해서 빨갛게.. 보기좋은 음식은 먹기도 좋아요.. ^^ 녹차가루가 떨어져서 녹색반죽은 못했어요.



갈비 찜

명절에는 빠질 수 없는 요리죠..



해물탕

어제 저녁에 먹은 해물탕이예요. 해물들이 워낙 싱싱해서 정말 시원하고 싶은 국물.. 겨울에 정말 최고의 음식 같아요.



탕평채

시작은 탕평채로 시작했는데요.. ㅎㅎ 묵 무침이 되어버렸어요. 뭐.. 결국 가지런히 놓인 재료들 맛있게 섞어 먹는거니까요..
간단해 보이지만 참 고급스러운 음식중에 하나죠.



떡볶이

떡국떡으로 만들어 먹는 떡볶이는 더 맛이 있는 것 같아요. 히~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서 히~ 고소하고 맛있어요.
기름진 음식들 가득한 명절에는 참 좋은 간식이죠!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죠!



새우구이

물좋은 새우가 엄청나게 많았어요. 새우구이해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음하......... 넘 맛나요.
새콤달콤한 초고추장과 고소하고 담백한 새우


올 설도 그렇게 즐거운 집안살림놀이를 하며 보냈습니다. 요리는.. 참 즐거운 일 중에 하나 같습니다.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행복하고 말이죠.. ^^
역시.. 일보다 살림? ^^
새해 복 많이 많이 받으시고 누리세요. 그리고.. 너무나도 행복한 순간들이 끊이질 않아서 늘 감사하며 살아가는 한해 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728x90

'HappyFactory_ > Cook_'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시락  (2) 2011.02.28
두부김치_  (3) 2011.02.05
닭날개 구이_  (4) 2010.12.20
Home Made Pizza_  (7) 2010.12.17
스테이크_  (0) 2010.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