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_/FunFunAudio_

LED Level Meter 만들기_

[음향엔지니어 공작단 by Nine]


LED Level Meter용 부품리스트가 쉽게 눈에 띄지 않아 새 문서로 올립니다.

- 참고로, 회로도는 손으로 그린 회로도(칼라 배선이 그려져 있는)를 참조하시면 공작이 쉽습니다.


이 회로를 볼줄 몰라서.. 대략 난감 했습니다.
공작단 사이트에 올라오는 글들을 당췌 어떻게 해독해야 하나 한참을 고민하다가 일단 해보자!
그래서 부품을 주문하고( 실패할 수 있어서 3배수로 주문했음) 도착하자마자 일단 만들기 시작! ㅋㅋ

그래서 만들었어요!



결과물이예요.
LED가 불이 다 들어와야 하는데 흠.. 3번이 불이 안들어와요.
테스터기로 다 찍어봤는데 IC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

LM3915 meter driver IC를 이용한 오디오 미터 만들기_ 라고 하셨어요. 전문가께서! ㅋㅋ
'세번째 LED 안들어온거 일단 3915와 LED 사이 패턴 체크해보셔요. 테스터기로 LED도 켜보시구여 다했는데 안되면 3915IC 교체 해보심이..' 라고 코맨트도 해주셨어요.
찍어봤는데 문제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접촉불량이네요! 그 칩을 보통 IC라고 해요 Integrated circuit ic와 ic가 장착되어진 소켓과 기판사이의 접촉불량인듯 합니다. 혹은 소켓과 문제의 led 사이에서. 접촉불량 확인된것으로도 큰 성과예요.' 라고 코맨트와 더불어 칭찬까지 아끼지 않아주셔서 해피모드입니다! ^^*

사실 뭔지도 모르고 만들었는데, 만들고 보니 아~ 이런 용도구나.. 하는게 보이네요. 그리고 음향엔지니어 공작단에 올라온 글들을 당췌 해독불가 했었는데, ㅋㅋ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어요. 다음 과제물 올라오면 무작정 다시 따라해 보려구요. 알든 모르든, 일단 하다보면 뭔가 알 수 있겠지!
근데.. 저 삐뚤어진 빨강LED 참 보기 싫으네요.. 욕심이 생기는 것은 뒷 판넬 이쁘게 납땜하기!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