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가 웃잖아_/Diary_

만나고 헤어지고_

[아직 봄은 멀었는데. 봄이 기다려지는 오늘]


# 만남과 헤어짐

만나는 것은 어쩌다가, 만나질 수 있고.

만나게 되면 그 안에서 관계가 형성된다.

그게 누구이든,

내 삶의 바운더리에서 누군가를 만나게 되면,

함께 밥을먹고, 

함께 공유하고,

함께 호흡하고,

다양한 것들을 함께 하기 마련인데.

그 중, 가장 큰 것은

시간을 함께 공유한 다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함께 했던 사람이 떠나야 하는 경우,

그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좋은 이유로 떠나야 할 지언정,

보내는 사람의 마음이 몹시 아리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 시간.


# 시작보다 끝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참 대단한 일이다.

누구나 생각은 하지만,

좀처럼 행동으로 이어가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나 부터도 생각만 하고 그대로 인게 얼마나 많은가..

그런중에 무언가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다.

실행력이 좋은 사람들

리스펙트!!!!


그런데,

그 시작보다 더 중요한 것이 끝_인 것 같다.

어떻게 마무리를 하느냐는, 그 시작의 의미를 빛나게 하기도 퇴색시켜 버리기도 하는 것 같다.

잘 마무리한다는 것은

좋은 향기를 남기는 것,

좋은 흔적을 남기는 것_이 아닐까.


누군가의 마지막을 보면서

나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

그리고 나의 인생이 언젠가는 그 끝을 마주하게 될 텐데.

그때의 나의 끝은 어떤 흔적을 남기게 될까..


문득,

여러 생각을 하게 되었던 시간들.

728x90

'그녀가 웃잖아_ > Diary_'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어짐_  (0) 2018.02.28
믿을게없어_  (0) 2018.01.10
어쩌면 나의 욕심  (0) 2017.12.28
믿음  (0) 2017.12.25
주절거림_  (0) 2017.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