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녀가 웃잖아_/WorkDiary_

야근전문가

^^;
요즘은 사무실에서 사는 것 같습니다.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어제같고...
도무지가 시간계념도 없고,
날짜 개념은 더더군다나 없는것 같습니다... ^^;
이거이거...
문제 있지요!

자정이 넘은 시간에 회의를 마치고 택시를타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씻고이제 하루를 정리하게 되는군요!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하루를 보낸 것 같습니다.
요즘은
정말 늦은 밤, 혹은 새벽에 택시타고 들어오는게 대수롭지도 않게 느껴집니다.
야근이 밥먹듯 잦기 때문이지요...

피곤한거...
다 감수할 수 있습니다.
건만 잘 성사된다면,
이정도는 넉근하게 이겨낼 수 있지요...

진행되는 것들이 좋은 결실로 맺혀지길 바랄뿐이랍니다! ^^
화이팅입니다!!!
무조건 화이팅이예요~ ^^

Min Lee (2005-04-21 15:22:28)
야근 전문가 잘 있었나요, 뭐가 일이 그렇게 많나요, 나는 야근은 안 했어도 밤 1시까지는 일을 해보았지요. 이제는 안 그래요 7시 to 5시.
NAB 다녀 왔습니다. Las Vegas에서 있었던 방송인들의 집합장소인데 3년전보다 무지하게 HDTV쪽으로 방향이 자리가 잡혀가던군요.
예나씨가 여기에 오고 싶어하는 줄은 몰랐습니다. 사실은 음향은 AES라는 집회가 있는데 거기도 크다고 하는데, 여기 NAB는 전 세계의 방송인들의 모임이었으니까 볼거리는 이틀에서 사흘은 시간을 갖여야 되겠는데 우리는 이틀로 여기 로스엔젤레스에서 자동차로 4시간 올라가서 보고왔지요.
장비는 할 말이 없어요, 점점 디지탈 시대와 음향장비도 Computer Server와 맞물려서 돌아가는 Mixer& Database시대로 가던군요.
내년에 또 다시 가려고 합니다. 예나씨 오시면 환영합니다. 우리 교회 미디어팀들은 일년에 한번씩 가니까 동참하면 되지요. 경비요 그건 문제가 아니고 기도하다 보면
열심히 주님 일하다보면 길이 보일 겁니다.
오늘 예나씨 말대로 찬양팀과 가까이 지내려고 무조건 수요찬양 뒤에 잘 했다고 하니까 좋아들 하더군요, 점점 관계가 좋아집니다.
이번에 질문은 음향에 관해 저의 의견은 일단 제가 우리 교회 팀과 일체가 되어서 우리 교회의 문제를 알아 나아가는 것이 외에 외부에서 여러 음향전문가들을 모셔와서 세미나를 열어서 우리의 음향지식을 늘려나가는 것 등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가를 알고프군요, 전문가를 부르면 돈이 들고 안부르고 우리끼리 머리쓰다 보면 작품이 안나오고, 전문가는 돈돈돈 하다보니 순수성이 잃어가고 있고........
오늘도 이문제로 신경을 쓰다가 집으로 왔어요. 5월말에는 Linearray Speaker 작업이 시작이 됩니다. 잘 되어야 하기에 열심히 공부를 하고 귀를 열어서 의견을 종합하고 있습니다.
소리사랑 (2005-04-22 10:20:46)
^^ 잘 다녀오셨군요!!! ^^
부럽습니다... 열심히 기도해서 좋은 기회를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게 다녀올텐데요! ^^
찬양팀과는 지속적으로 그렇게 관계를 지켜가시면 찬양팀에게 가장 필요한 엔지니어로 언젠가 자리잡고 계실거예요! ^^ 아~ 생각만해도 기뻐요!!! ^^

움... 체계적으로 음향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참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2년간 음향잡지 기사를 쓰면서 가장 힘들었던 기사가 바로 '기초음향가이드'라는 꼭지였던 것같아요.
기초를 잡아준다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지요. 아기들에게 어릴 때 잘해야만 그 아기의 정서와 보이지않는 많은 부분이 잡혀가는 것처럼 모든 것이 마찬가지 인 것 같아요.
처음... 처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의 지금 상황을 좀 말씀드려볼까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가장 좋지 않은 점도 역시 인터넷의 발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거짓 정보가 너무 많이 흘러다니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를 보고 기초를 잘못 닦은 경우에는 시간이 지난후에 참 많은 부작용을 야기시키는 것을 많이 보고 있답니다.
그만큼 처음이 중요한거지요.

음향지식을 늘려가는 것...
가장 좋은 것은 이론과 실제를 꾸준히 레벨을 맞춰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음향지식과 현장실무를 같이 두고 봤을 때 약간 밸런스가 맞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현장에 나가서 현장체크하고 천정도 기어보고 하려고 한답니다.
기초음향의 경우에 어설프게 공부하다보면 정말 배우지 않으니만 못한 상황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전문가를 부르면 돈이 드는 경우... 그렇지요!
조금만 더 잘 찾아보세요! 움... 사례비없이 좋은 정보를 나눠주실 분이 분명히 있을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아~ 정말 미국한번 가고 싶습니다. 조금뿐인 얕은 지식이라도 나누고 싶어지는군요! 이렇게 열정있는 분들이 많아졌음 좋겠어요.

움... 5월말에 라인어레이 작업이 있다고 하셨죠!
일단 라인어레이 스피커의 이론에 대해서 공부를 좀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라인어레이 스피커는 캐비닛을 조합하여 스피커들이 마치 하나인 것처럼 구동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형태이지요.
하지만 중저음 이하 200 Hz이하의 폴라패턴이 전방향으로 비슷하기 때문에 저음 공진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엔 지향성 서브우퍼와 위상 캔슬을 이용하여 캐비넷 뒤쪽으로 발생하는 지향성을 없애고 앞으로 보내는 방법이 개발되어 스피커가 시판되고 있지요.
(홍보가 되는 것 같은데요, NEXO GEO T라인어레이 스피커가 대표적입니다)
라인어레이에 대한 자료가 있는지 좀 찾아봐야겠네요! ^^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화이팅이예요!!! ^^
소리사랑 (2005-04-22 10:21:13)
아~ 하나더요!
찬양팀원들은 정말 복받은 분들이신 것 같네요.
이렇게 열심으로 노력하는 분이 있다니...
그분들이 부러워지는걸요! ^^
D.K (2005-05-16 01:57:38)
Speaker구조를 공부하시다 보면, 고거 말고도 방법이 여러가지 있답니다.
한마디로... 세계는 넓고.. 희한한 Speaker는 많다!


2005-04-20 00:57:32 소리사랑ver10
728x90

'그녀가 웃잖아_ > WorkDiary_'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흥분  (0) 2006.09.05
현장에서  (0) 2006.09.05
제일 싫어하는 작업  (0) 2006.09.05
애로사항...  (0) 2006.09.05
리허설  (0) 2006.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