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

(3)
언약_ # 언제나 신실하셨던 주님을 더듬더듬 기억해 본다. 기억 너머에 숱한 조각들이 여기 저기 널려 있는 흔적들. 그 조각 하나하나에 하나님의 흔적이 베어있다. # 엄마가 다치시고, 동생이 갑자기 디스크가 터져서 병원에 입원하고, 둘째 조카가 고열로 언니 형부가 고생하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 병원을 오가며 회사 업무를 보내는게 쉽지 않다. 문득 문득 "하나님 저 힘들어요.." 하고 궁시렁 거리기도 하지만, 이 시간들이 하나님께서 내게 허락하신 특별한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어 견디기에 벅차지는 않다. 힘이 든건 사실이지만, 기꺼이 감당하게 하시는 주님과 함께 걷기에 감사하다. # 어느덧, 5년의 세월이 흘렀다. 다음주면 SPC가 5살이 된다. 벌써.. 시간이 그렇게 흘렀다. 내일을 가늠할 수 없던 그 상황속에서..
연애학교 - 게리토마스 게리토마스의 책을 대략 구입. 그 중에 눈에 띄었던 결혼과 관련된 책들을 엄청 주어 담아서.. 읽기 시작. 그 초입에 연애학교_ 그 동안 나는 헛 연애를 해 왔다는 것을 아주아주 적나라하게 발견하며_ 왜 결혼을 하려고 하는 것인가, 본질적인 결혼의 의미와 잘못된 나의 관점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준 책_ 당신이 그리스도인이라면, 아직 싱글이라면, 무엇보다 주 안에서 아름다운, 건강한, 온전한 가정을 갖기를 소망한다면_ 이 책을 추천한다. 강력하게!!!! ThE sacred search 게리 토마스 연애학교 1부. 평생을 좌우할지도 모를 순간의 선택 01 어떤 눈물? 고통 아니면 기쁨 어떤 결혼생활은 서로 세워 주는 반면 어떤 결혼생활은 서로 허물어 내린다. 모든 부부관계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
거룩이 능력이다_게리토마스 지인의 소개로 읽게 된 책. 책 표지가 너무 강력해서, 필체도 너무 강력해서 사실 첫 페이지를 열기 전부터 좀 쫄았다! ㅋ 무슨 신앙서적이 이렇게 쎈거야??? 하면서... 그런데 이 책을 읽어가면서 고개가 끄덕여 졌다. 참 좋은 책, 유익한 책, 그리고 지금 나의 인생의 여정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필요한 책. 잘 만났다!!! 1부 매력있는 그리스도인, 매력있는 기독교 01.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라 신의 삶과 영광을 공유하는 것. 기독교는 매력을 잃었는가? "이것은 참으로 달려 볼 가치가 있는 유일한 경주입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이 그토록 영광스러운 일임에도, 오늘날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런 정신을 잃을 때가 많다. 아름다운 싸움? 진정한 변화와 희생적인 섬김이 있는 그리스도인의 삶에는 드라마틱한 반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