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

(4)
1강. Self Expressionism 자기 표현주의 시대 – Mind Miner 송길영 3PRO TV에서 올라오는 유료 특강을 듣기 시작. 무지 비싼 경의이지만 이 시대를 읽고 시류에 뒤쳐지지 않도록 스스로 개발+계발 하고 싶은 마음에 큰 맘먹고 수강시작. 나에대한 상징 일상기록이 나를 증명한다. 에셋 Asset(자산)이 된다. 자기 표현을 원하는 사람들 의미소비 : 물질적 풍요를 겪은 세대에게 생활 속 소비는 필요에 의한 소비를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으로서 "의미"를 향유하고 전달하는 행위로 이해된다. 내가 보는게, 사는게, 만나는게 "나"이다. 많은 시그널들이 나에대한 정보, 나 스스로에 대한 선언이기도 하다. '가치소비'와의 차이 시대의 니즈 착한 브랜드가 아니라, 자랑스러운 브랜드 브랜드가 시대의 심상을 안고 가야 한다. 제품이 사람에게 있느냐? 브랜드는 메시지이다. Brand ..
그냥 하지 말라 Don't Just Do It! - 송길영 대한민국에 뇌섹남을 뽑으라고 한다면 둘째가라면 서러워 할만한 사람이 바로 송길영 부사장이 아닐까 생각한다. 냉철하고 감정을 배제하고 메세지를 전달하는게 나에게는 가장 배울만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이번 책에서 이야기 하는 많은 부분이 인사이트가 강력하고 무엇보다 세상이 바뀌고 있는데 옛날 구태의연한 방식으로 대응했다가는 인상 끝나겠구나... 생각이 많이 든다. 그냥 하지 말라. 그냥 좋다! 프롤로그 ㅣ 우리는 미래를 보았었다 디자인과 라이프 스타일 삶의 질에 대한 욕구 '일어날 일은 일어난다' 우리가 그것을 선호하고, 그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 사이 변화는 더욱 빨라졌고 미래는 한층 당겨졌습니다. 당연함은 전혀 당연하지 않게 되어버려 이제는 선배들이 하던 대로, 예전에 하던 대로 그냥 하면 안 됩니다..
근성, 지속한다는 것 근성 1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근본적인 성질. 2뿌리가 깊게 박힌 성질. 사전적 용어를 보면 조금 다른 결로 보일 수 있겠으나, 나에게 있어 지속한다는 것은 근성을 표현하는 어떤 것으로 느껴진다. 일을 하면서도 무언가를 배우면서도 하다못해 관계를 지속해 감에 있어서도 지속한다는 것은 근성없이 할 수 없는 것 같다.지속한다는 것은 지루함 일 수도 있고 고루함 일 수도 있다. 그것이 비슷할 수 있겠으나 그 미묘한 어감의 차이는 생각보다 큰 이격을 만들기도 한다.오래전에 배울게 많고 결이 비슷한 누군가와 함께 글쓰기 클래스를 들었던 적이 있다. 그때는 글쓰는게 참 매력적 이었고 내 안에 쏟아낼 것들이 참 많게 느껴졌던 것 같다. 늘 빼곡한 짜임새 있는 일상이었으나 마음에 여유가 있던 그때로 기억한다. 지금..
아비투스HABITUS _인간의 품격을 결정하는 7가지 자본 효원이다운 책 이었고, 이 책을 건네며 나에게 해 주었던 말들이 다시 떠 올랐다. 나는 효원이가 말했던 것처럼 그런 아비투스를 지닌 사람일까.. 다시 생각해 본다. 매일의 분주함과 분투속에서 나는 어디에 속한 사람인지, 어디를 향해 매일을 수고하고 애쓰며 열정하는 사람인지 다시 생각해 보게 된다. 좋은 책.. 고마워! 무엇보다 이 책을 읽으며 챕터마나 떠오르는 사람들이 있어 놀랐다. 추천도서!!! 서문 . 아비투스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폭로한다 1장. 아비투스가 삶, 기회, 지위를 결정한다. 세계정신은 우리를 붙잡거나 옥죄려 하지 않고, 우리를 한 단계 높이고 한 단계 넓혀준다 - 헤르만 헤세 아비투스는 아우라처럼 인간을 감싸고 있다. 아비투스란 세상을 사는 방식과 태도를 말한다. 높은 신분으로 태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