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Factory_/Memories_

훌륭한 인간관계를 위해서_

1. 경조사는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자리다. 경조사만 잘 챙겨도 호의적인 평가를 받는다. 특히 기쁜 일에는 축하인사를 빼먹지 말자. 시간이 없으면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라도 활용하라.

2. 사람들은 특별한 날을 챙기는 걸 좋아한다. 남이 나의 특별한 날을 알아 준다면 그 기쁨은 배가 된다. 사소한 것까지라도 챙기는 배려에 상대는 당신에게 빠져든다.

3. 메신저, 이메일, 싸이월드를 이용하라. 자주 만나고 교류한 것 만큼 호감을 주는 방법은 없다. 그렇다고 시간 없는데 무턱대고 약속을 잡을 수도 없는 일. 사이버 공간을 적극 이용하자.

4. 작은 호의에도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는 말을 생활화하자.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늘 긍정적으로 보인다. 긍정은 곧 호감이다.

5. 오늘 한턱 쏘는 걸 후회말자. 퍼주고 망한 장사는 없다. 특히 첫 만남에선 가능하면 먼저 사는 것이 좋다. 당장은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지마, 씨앗도 열매를 맺기 위해선 수개월이 걸린다. 거두려면 먼저 뿌리자. 뿌린 대로 거둔다.

6. 옛말에 물이 너무 맑으면 고기가 살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인간관계도 마찬가지. 완벽한 사람에게는 웬지 모르는 벽이 느껴져 다가가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반면 적당이 빈틈이 있는 사람에게는 다가가기가 쉽다. 빈틈이 오히려 더 인간적으로 느껴지기 때문.

7. 허리를 조금만 굽히면 당신을 바라보는 윗사람의 시선이 달라진다. 고개만 끄덕이는 인사보다 허리를 45도 구부려 보자. 어렵다면 25도도 괜찮다.


실행하고 있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것도 참 많은 것 같다.
살면서 더 깊이 느끼는 것은 사람의 관계에 있어 먼저 손을 내밀면 그 관계는 온전히 이루어 지는데 커다란 힘이 된다는 것이며 그 관계가 잘 이어져 갈 확률이 크다는 것이다.

더 노력하세!!! ^^

728x90

'HappyFactory_ > Memories_'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이야기  (1) 2006.11.30
계기(契機) ; a moment  (1) 2006.11.23
가슴을 따라 가라  (1) 2006.10.26
아내에게_  (0) 2006.10.26
15시간 경영  (0) 2006.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