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Factory_/Book_

The 4-Hour Workweek

 


The 4-Hour Workweek

저자
Ferriss, Timothy 지음
출판사
Random House | 2007-04-24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What do you do? Tim Ferriss has tro...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한창 SPC 밑그림을 그리는 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

계속 들고 다니면서도 좀처럼 다 읽어내지 못했던 책을 시원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재미가 없었단 뜻은 절대 아니다.

오히려 아껴 읽게 되는 부분들이 많았던, 그래서 곱씹어 보게 되었던 책이기도 하다.

 

[밑줄그리기]

당신이 다수의 편에 서 있을 때는 언제나 잠깐 멈춰 서서 생각해 보아야 할 때이다.- 마크 트웨인
분수에 맞는 생활을 하는 사람은 상상력 부재로 괴로워한다. - 오스카 와일드

 

"긴장한 게 아니고 흥분한 거야. 난 그냥 즐길 거라구.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겠지."


나는 칵테일을 마시면서 하는 이런 유의 의례적인 질문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런 것들은 모두 직업이 곧 자기에 대한 설명이라는, 내가 오랫동안 빠져 있던 유행병을 반영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뉴리치는 은퇴 후로 삶을 집행 유예하는 걸 그만두고, 뉴리치만의 화폐인 시간과 기동성을 이용해 현시점에서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사람들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이라고 부르는 기술이자 과학이다.
삶이 저주스러울 정도로 힘들어야 하나? 그럴 필요 전혀 없다.
꿈이란 100만 달러가 있으면 가능한 더할 나위 없이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 은퇴가 선택사항이 아니라면 당신의 결정은 어떻게 변하겠는가?
- 40년 동안 일한 후 은퇴한 다음 보상 받는 인생 계획 대신, 미리 이 보상을 맛보도록 미니 은퇴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겠는가?
- 백만장자처럼 살기 위해서 노예처럼 일할 필요가 정말 있는가?

 

'협상 타결자(dealmaker)'의 중요성
현실은 협상 가능하다는 것이다. 과학과 법을 제외하고는 모든 규칙은 바뀌거나 깨질 수 있으며, 그렇다고 해서 윤리에 어긋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DEAL
D단계 - 정의(Definition), 자기 패배적 태도를 바꾸면서 상대적 부라든가 긍정적 스트레스( eustress)와 같은 개념
E단계 - 제거(Elimination)
A단계 - 자동화(Automation)
L단계 - 해방(Liberation)

 

직장인은 각 단계를 기업가적 마인드의 DEAL(정의-제거-자동화-해방)순으로 읽어 나가되, 실행에 옮길 떄는 DELA(정의-제거-해방-자동화)의 순서로 해야한다.

전문가란 모든 실수를 매우 협소한 분야에서 저지르는 사람을 말한다. - 닐 보어
평상시에 그는 미친 상태였다. 하지만 의식이 분명한 순간도 있었는데, 이때는 단지 멍청이일 뿐이었다. - 하인리히 하이네

제품을 디자인하기 전에 시장을 먼저 찾는 것이 그 반대보다 현명한 일이란 걸 깨닫게 됨.
내가 없어도 굴러가게끔 회사를 단순화하고 제거하는 정리를 함.

 

Step 1 정의Definition를 위한 D
현실은 단지 환상일 뿐이다. 매우 지속적이기는 하지만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한다.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필요한 최소의 일만 한다.
회복기와 모험기(미니 은퇴기)를 인생 전반에 걸쳐 고르게 배치한다. 활동을 그만두는 게 목표가 아니란 걸, 당신을 흥분시키는 일을 하는 게 목표란 걸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고, 되고 싶은 모든 것이 된다.
관리자도 직원도 아닌 소유자가 된다. 기차를 소유하여 다른 사람이 정시에 운행하도록 한다.
일정표와 각 실행 단계를 포함해 정해진 꿈을 추구한다는 구체적인 이유를 갖고 엄청 많은 돈을 번다.
더 질 좋은 제품을 갖되 잡다한 것은 덜 소유한다.


당신이 이 세상에서 어떤 유용한 공헌을 하는가?
생각은 크게 하되, 돈은 매일매일 들어오도록 한다. 현금이 들어오는 게 먼저고, 한탕은 나중이다.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자유를 갖되, 일을 위한 일로 되돌아가지 않고 꿈을 추구할 자유와 결단력을 갖는다.
뉴리치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것들을 추구하고 경험하는 것이다.

 

첫 번째 원칙은 당신이 스스로 기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당신은 가장 속기 쉬운 사람이기 때문이다.- 리처드 P. 파인만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다면, 당신의 돈은 저절로 3배에서 10배 정도 더 가치 있게 된다.
재정 면에서 부유하다는 것과 백만장자처럼 살 능력이 있다는 것은 근본적으로 전혀 다른 것이다.

무엇(What)을 하고, 언제(When)하고, 어디(Where)에서 하고, 누구(with Whom)와 함께 하느냐에 따라서 말이다. 나는 이것을 가리켜 '자유 증폭 승수(freedom multiplier)'라 부르겠다.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야말로 진정한 힘이다.
수익성이 없는 고객과 프로젝트는 과감히 버리고 모든 공정을 완전히 아웃소싱으로
선택의 길은 끝이 없다. 하지만 각각의 노선은 모두 첫 단계에서 시작한다.

 

당신이 2위로 만족한다고 말하는 순간, 당신의 인생은 그렇게 되기 마련이다. - 존F. 케네디

지금 하지 않으면 절대로 못 하리라는 걸 깨달았다.
한번 해 보고나니 다시 하고 싶은 마음에 벌써부터 몸이 근질거렸다.

 

나는 당신에게 성공을 위한 확실한 공식은 알려줄 수 없다. 하지만 실패를 위한 공식은 말할 수 있다. 그건 언제나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 허버트 바야드 스워프
통속적인 것은 모두 틀린 것이다 - 오스카 와일드

 

다르다는 것은 그것이 더 효과적이거나 더 재미있을 때에만 좋은 것이다.
은퇴는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한 보험이다.
뉴리치는 겉만 번지르르한 은퇴를 위해 컨디션을 회복하고 즐거운 생활을 하는 것을 뒤로 미루는 대신, 인생 전체에 걸쳐 '미니 은퇴'를 고르게 배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당신이 가장 효과적일 때만 일해야 삶은 더 생산적이고 즐겁게 된다.
의미 없는 일을 덜 함으로써 당신이 개인적으로 훨씬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다면, 일을 덜 하는 것은 게으름이 아니다.
바쁜 것보다 생산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자.

 

적당한 타이밍이란 없다.
가장 중요한 모든 일에서 타이밍이란 놈은 항상 제멋대로이다.
'언젠가'라는 말은 당신이 꿈만 꾸다가 생을 마감하게 할 병이다.
당신에게 어떤 일이 중요하고, '결국'에는 그 일을 하기 원한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라. 단, 중간에 방향을 수정하도록!

허락이 아닌 용서를 구하라.
일단 시도한 후에 해명하라.


사람들이 "안 돼"라고 말할 기회를 주지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이 시작하기 전에 그만두게 만드는 것은 쉽게 하지만, 일단 진척되는 일을 방해하는 데는 망설이는 법이다.

 

강점을 강조하되 약점을 고치지도 마라.
강점을 강화하는 게 훨씬 더 수지맞고 재미있다.
약점을 고치려고 부단히 노력하느니, 당신이 가진 최고의 무기를 더 잘 활용하는 쪽에 초점을 맞추라.

지나친 것은 모자란 것만 못하다.
원하는 것을 너무 많은 양으로, 너무 많은 수로, 너무 자주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오히려 이것을 원하지 않게 된다.
자유 시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데 관심을 두는 것이다.

돈 하나만으로는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상대적 소득이 절대적 소득보다 더 중요하다.

부정적 스트레스는 나쁘지만 긍정적 스트레스는 좋다.
긍정적 스트레스(Eustress)
비판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사람들은 실패하기 마련이다.
피해야 하는 건 부정적인 비난이지 모든 형태의 비판이 아니다.
긍정적 스트레스 없이는 발전도 없다.
뉴리치는 부정적 스트레스를 없애고 긍정적 스트레스를 찾는 데 똑같이 적극적이다.

가만히 있으면 실수를 많이 하게 된다. - 포춘쿠키

 

자신이 하려는 일에 대해 평온을 느꼈다.
사람들은 대게 불확실성보다는 불행을 선택한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1년간 안식년을 갖는거다!

마지막 순간을 위해 모은 걸 참지 마라. 그렇게 하지 않아야 할 이유는 수도 없이 많다.

나는 늙었고 엄청나게 많은 불행에 대해 알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았다. - 마크 트웨인

 

두려움 때문에 당신이 미루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가 가장 두려워하는 일은 대게 우리가 꼭 해야만 하는 일이다. 인생에서의 성공은 주로 그 사람이 기꺼이 하는 불편한 대화의 정도에 따라 측정할 수 있다고 한다. 당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날마다 한 가지씩 하겠다고 결심하라.
대부분이 실패는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설사 일어난다 해도 회복할 수 있다.
'행동'을 가장 중요한 습관으로 계발하라.

 

현실적인 일보다 비현실적인 일이 더 쉽다.
정상은 외로운 법이다.
경쟁에 대해 너무 과대평가하지 말고 당신을 과소평가하지도 마라. 당신은 생각보다 훨씬 더 나은 사람이니까.
비이성적인 그리고 비현실적인 목표는 달성하기 쉽다.
우리는 꿈꿀 가치가 있는 꿈을 위한 전투 태세를 갖추게 된다.
큰 목표를 위한 경쟁은 적기 마련이니까.
큰일을 하려면 당연히 큰일을 필요로 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구체성의 문제
사랑의 반대는 무관심이고, 행복의 반대는 반박의 여지없이 지루함이다.
흥분이야 말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행복이 동의어이고 당신이 추구하려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흥분은 만병통치약이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열정'이나 '행복'을 추구하라고 권할 때, 사실 그들은 똑같은 개념에 주목한다. 그건 바로 '흥분'이다.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가 아니라 "무엇이 나를 흥분시키는가?"이다.

기억하라. 우리의 적은 지루함이지 어떤 추상적 개념의 '실패'가 아니란 사실을.
꿈 시간표를 작성하라는 것이다.

목표가 비현실적이어야 한다.

존재에 대한 공허감은 주로 지루한 상태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 빅터 프랭클
인생은 시시하게 살기에는 너무 짧다 - 벤자민 디즈레일리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당신에게 더욱더 필요한 것이다.
각각의 '되기'를 '하기'로 바꿔보라.

'수단과 방법(Tools and Tricks)'
꿈 시간표를 실현하기 위해 당신의 월별 목표 소득을 계산하라.
선택한 네 가지 꿈에 대해서만 계산하여 A, B, C 각각의 칸에 있는 비용을 더하라, 그 다음 각각의 월별 총 비용을 더한 후 1.3을 곱하라.
월별 목표 소득을 30으로 나누면 일별 목표 소득이 된다. 나는 날마다 목표를 가지고 일하면 더 쉽다는 것을 알고 있다.

미래라는 거리는 가변성이 너무 많아 행동을 미루는 변명으로 작용하기 쉽다.
오늘과 내일(오전 11시 전에 완수), 그리고 모레(또한 오전 11시 이전에 완수)할 일을 정하라.
그 일을 해본 누군가를 찾아서 어떻게 하면 똑같이 할 수 있는지 조언을 구하는 것이다.
내일 한다는 것은 안한다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가장 중요한 행동들은 절대로 편안하지 않다.
자신을 불편에 길들임으로써 이를 극복해 낼 수 있다는 것이다.
편안함을 느끼는 범위가 넓어지는 것과 원하는 걸 얻는 것 사이에는 직접적인 순관계가 있다는 것을.


Step2. 제거Elimination를 위한 E
인간은 쌓아가는 게 아니라 없애 나가야 한다. 날마다 늘어나는 게 아니라 날마다 줄어드는 것이다. 수련의 최고 단계는 한상 단순함으로 귀결되듯이 말이다. - 이소룡

완벽하다는 것은 더할 것이 없을 때가 아니라 뺄 것이 없을 때이다 - 생떽쥐페리
더 적은 것으로 할 수 있는 것을 더 맣은 것으로 하는 건 허영이다. - 윌리엄 오브 오캄

 

"시간 관리라는 것 자체를 잊어버려라!"
매순간 일 대문에 안달복달하면서 매일같이 좀 더 일하려고 애쓰지 말라는 뜻이다.
기업가의 목표는 수입을 증가시키면서 일의 양을 줄이는 것이다.
'효과적'이라는 것은 당신의 목표에 가까워지도록 일을 하는 것인 반면, '효율적'이라는 것은 그 일이 중요하건 그렇지 않건 가능한 가장 경제적인 방식으로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중요하지 않은 일을 잘한다고 해서 그 일이 중요해지는 것은 아니다.
많은 시간을 요하는 일이라고 해서 그 일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무엇을 하느냐가 어떻게 하느냐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효율성도 여전히 중요하다. 하지만 '적절한' 일에 적용되지 않으면 소용없다."

측정될 수 있는 것은 관리될 수 있다. - 피터 드러커

"부와 소득의 80퍼센트는 전체 인구의 20퍼센트에 의해서 생산되고 소유된다."
"80퍼센트의 생산량은 20퍼센트의 투입량으로 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결과는 20퍼센트의 원인으로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결과는 20퍼센트의 노력과 시간으로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회사 이익은 20퍼센트의 제품과 고객으로부터 나온다.
80퍼센트의 주식 시장의 이익은 20퍼센트의 투자자와 20퍼센트의 개인 포트폴리오에 의해 달성된다.

 

진실은 떄로 아픈 것이다.

'일을 위한 일(work for wor, W4W)'
골칫덩이인 이들이야 말로 온갖 문제를 유발하는데 중요한 것은 이것이 자기혐오에 빠지게 하고 우울을 느끼게 한다는 점이다.
고객이 더 많다고 해서 저절로 수입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최소의 고객 수를 포함하여) 꼭 필요한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수입을 얻는 것이 중요한 목표이다!
최상위 고객들의 주문량과 주문 빈도를 늘리는 데 초점을 맞추며 나이 강점을 더 살릴 수 있었다.
120곳 고객들을 쫒아다니며 어르는 대신, 간단히 8곳의 고객으로부터 대량 주문만 받게 되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근 2년만에 처음으로 행복했고, 나 자신에 대해 낙관적이고 자유로움을 느끼게 되었다는 점이다.

 

"바쁘다는 것은 나태한 생각과 무계획적인 행동이라는 게으름의 한 형태이다"
중요한 몇 가지 일에만 집중하고 나머지 일들은 무시하라.
'시간 부족이라는 것이 실제로는 우선순위 부족'
결국 쓸 수 있는 시간이 너무 많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는 꼴이다.

어떤 일을 완수하도록 주어진 시간에 비레하여 그 업무의 중요성과 복잡성은 점점 더 크게 인식된다.
시간은 이용 가능한 양에 비례해 낭비하게 된다는 뜻이다.

'정보 다이어트 법'

바쁘게 일하기를 좋아한다고 해서 근면한 것은 아니다. - 세네카

"나는 지금 생산성 높게 일하고 있을까, 아니면 단지 활동적인 것일 뿐일까?"
'해야 할일 목록'
'하지 말아야 할 일 목록'

자신에게 솔직해지자.
'이것이 내가 오늘 한 유일한 일이라면, 나는 나의 하루에 대해 만족할 수 있는가?'라고 묻는 습관을 들여라.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처리하지 마라.

 

의견을 묻지 말고 해결책을 제시하라.
습관적으로 되묻지 마라. 해결책을 제시하자. 이랬다 저랬다 하지 말고 결정을 내려라.

정보가 넘쳐나면 관심이 부족하게 되므로, 관심을 소비하려는 지나치게 많은 정보원들에 대해 효율적으로 배분해야할 필요하가 있다. - 허버트 사이먼

현명한 사람이라면 무시하고 넘어가는 일들이 많아야 한다 - 랄프 왈도 에머슨
관련 없거나, 중요하지 않거나, 실행에 옮길 수 없는 모든 정보와 장애물들을 무시하는 법을 터득하는 건 꼭 필요하다.
"뭐 새로운 소식 없나요?"
'말'이라고 하는 잊혀진 기술의 힘을 다시 발견하도록 하라. 진짜로 효과가 있다니까!

다시 한번 말하건대 적을수록 많다.
"오늘 무슨 중요한 소식 없나요? 오늘 신문을 못 읽었거든요"

독자적으로 생각하라. 체스 말이 아니라 체스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 랄프 차렐

필요할 떄는 깐깐해지도록 하라.
주위 사람들이 자기 일에 집중하게 하고, 분명한 목표가 없는 회의는 직접 회의든 원격 회의든 모두 피하도록 하라.
당신이 답을 챙겨야 하는 모든 이메일에서 어떤식으로 "000 하다면 000합시다."를 제안해야 하는지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라.

회의는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미 분명해진 상황에 대해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만 열려야 한다.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제대로 준비해 놓을 수 있도록 주요 안건을 이메일로 보내 주시겠어요? 말하자면 우리가 협의할 주제와 질문 사항 같은 것 말입니다. 그렇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그들에게 빠져나갈 기회를 주지 마라. 상대방이 다른 말을 하기 전에 "미리 감사드립니다"라고 써야 회신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협의할 사항들이 명확하다면, 결정을 내리는 데 30분 넘게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

 

"기꺼이 도와드려야지요. 하지만 먼저 이것부터 끝내야 한답니다. 제가 잊지 않도록 이메일 하나 보내주시겠어요?"

 

시간을 잡아먹는 일 : 한꺼번에 몰아서 처리하되 머뭇거리지 마라.
시간표는 무질서와 변적을 막아준다. - 애니 딜라드

비용과 시간에서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대량 주문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인데, 이는 주문을 좀 더 모아 한꺼번에 해결하는 '일괄 처리(batching)'라고 하는 방법이다.

시간을 잡아먹는 업무란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데 방해가 되는 반복적인 일을 말한다.
주요 업무를 방해받은 후 다시 시작하려면 심리적인 전환을 하기까지 많게는 45분 정도가 필요하다.

 

당신의 시간 가치는 얼마인가?
우리의 목표는 직원들이 업무에 필요한 정보에 최대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가능한 한 독립적인 의사결정 권한을 많이 갖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업가에게는 직원이나 대행업체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와 독자적인 의사 결정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관리자들에게 책임을 맡기고 신뢰를 보내자마자 그들의 지능 지수가 2배가 높아진 듯 보였다.

사람들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똑똑하다. 그들에게 스스로를 증명할 기회를 주라.
"합리적이죠?"

상사는 관리자일 뿐 노예 주인이 아니다.
당신을 방해하지 않고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권한을 주라. 요컨대 당신이 싸워서 얻어야 할 것에 대해서만 권한을 갖도록 하라는 말이다.
당신에게 유리하도록 규칙을 정하라.
사람들이 당신을 방해하게 두지 마라. 집중할 수 있다면 당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사람들은 최고의 천재가 되는 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천재가 세상의 온갖 바보들을 건뎌 내는게 얼마나 어려운지는 통 모른다니까 - 캘빈

수익이라는 것은 쓸 수 있을 때만 수익이 될 수 있다. 수익을 쓰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

 

 

Step 3. 자동화Automation를 위한 A
그냥 내버려 둘 수 있는 것이 많으리수록 인간은 부유해진다. - 헨리 데이비드 소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임금을 지불하는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중요하다.
어떤 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다면, 어느 누구도 그 일을 해서는 안 된다.

나는 자기가 내 주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식탁에서 던져주는 동정의 빵 조각을 받아먹는 데는 관심이 없다. 나는 권리라는 정식 메뉴를 원한다. - 데스몬드 투투 주교

 

스스로를 한계짓지 마세요.

 

www.b2kcorp.com(인도, 브릭워크사는 포춘 지 선정)
www.yourmaninindia.com(YMII)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자동화된 돈벌이 수단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경쟁하는 판매 대행업체의 수가 많은면 많을수록 제품은 더 빨리 단종된다.
한 업체에 제품을 독접 공급하는 것은 대부분의 제조업체들이 꺼리는 일이기는 하지만, 사실 이것이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접근하기 좋은 틈새시장을 골라라.

시작은 작게, 생각은 크게
난쟁이들이 벌이는 화려한 연회에 푹 빠지는 사람들도 있다. - 대니 블랙

"모든 사람을 고객으로 삼으려 하면 결국 누구도 잡을 수 없다."
큰 연못의 불확실한 작은 물고기가 되는 것보다 작은 연못의 큰 물고기가 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수익성있는 틈새시장

단순하게 가되, 사람들이 헷갈리지 않게 한 문장이나 한 구절로 설명할 수 있을 때까지는 제품 개발을 진행하지 마라.

'도와'달라고 부탁하라.

 

www.librivox.com 라이브리복스, 오디오북 콜렉션
www.hotrecorder.com 핫레코더, 전화 통화 녹음
www.paypal.com

 

결정을 내리지 않게 만드는 기술 : 선택 사양이 적어야 수입이 많아진다.
회사는 잘못된 결정을 내릴 떄와 너무 많은 결정을 내릴 때 파산하게 된다. 너무 많은 결정을 내리는 것은 잘못된 결정을 하는 것만큼이나 파산의 요인이 되는데, 그것은 일을 복잡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 마이크 메이플스

고객 서비스란 훌륭한 제품을 적정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고,(배송 중 분실, 교환, 환불과 같은) 원칙적인 문제들을 되도록 빠른 속도로 해결해 주는 것이다.
구매 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 두가지 선택 사양만 제공하라.

 

고객이라고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일단 당신이 3단계에 이르러 얼마간의 현금을 갖게 되면, 이제는 고객을 재평가하여 솎아 내야 할 때이다. 모든 사물에는 좋은 버전과 나쁜 버전이 있다.
좋은 고객과는 거래하지만 나쁜 고객은 피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훌륭한 제품을 적정 가격에 제공한다면, 이것은 평등한 거래이지 하급자(당신)와 상급자(고객)간의 구걸과 타협이 아니다. 프로답게 처신하되 터무니없이 구는 사람에게는 절대 머리를 조아리지 마라. 문제있는 고객들과 거래하거 나서 후회하지 말고 처음부터 그런 사람들이 주문하지 못하게 만들어야 한다.
돈은 조금밖에 쓰지 않으면서 주문하기 전부터 요구 사항은 턱없이 많은 사람들은 판매가 완료된 후에도 마찬가지로 굴기 십상이다. 그들을 잘라 버리는 것은 라이프스타일 면에서나 금전적인 면에서나 잘한 결정이다.

가장 많이 쓰는 사람들이 가장 불평이 적은 법이다.

과거에 발생했던 문제로 인해 '회사 규정상' 어쩔 수 없다고 둘러대라.
후속 판매를 위한 연락처를 얻으려면, 제품을 공짜로 주는 대신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한다.
당신의 고객 기반이 배타적인 클럽의 성격을 띠도록 만들어서, 일단 그들을 회원으로 받아들인 후에는 제대로 대우해 주어야 한다.

보장 조건을 판매 수단의 필수적인 요소로 활용한다.

뉴리치는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조차 고객에게 이익이 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지만 루즈 윈 보장은 소비자의 위험 부담을 없애주는 대신 회사를 재정적 위험에 빠뜨리기도 한다.

두드러지도록 하라. 그럼으로써 보답 받을 것이다.
중간 정도이 직책을 사용하라. 협상의 목적을 위해서도 최종 결정권자로 비춰지지 않는 게 바람직하다.
웹사이트에 여러 개의 이메일과 전화 연락처를 올려라.
바깥으로 드러나는 회사의 규모는 굉장히 중요하다.
대중 앞에서 편안해지라.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생각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다. 생각은 소극적인 것이니까. 이제 우리는 창조적이고 독창적으로 행동하는 데 익숙해져야 한다.

 

www.inpulseresponse.com
www.protocolmarketing.com
www.tritontechnology.com


Step 4. 해방Liveration를 위한 L
속박 속에서 일이 잘 되는 것보다는 자유로움 속에서 일이 잘 안되는 게 훨씬 더 낫다 - 토머스 H. 헉슬리
속박에서 벗어나는 비결은 간단하다. 허락을 구하는 대신 나중에 용서를 빌면 된다.
도대체 애 지금 하며 안 되는가?

진부한 부자 스타일에서 벗어나라.
그들은 이동에 제약 받지 않는다는 말로 하기 어려운 한 가지 능력에 의해 정의된다.

"당신이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일할 수 있게 하겠다. 단, 일을 완수하기만 한다면!"

원하는 것을 억기 위해서 어떻게 요청하느냐보다는 언제 요청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자유는 책임을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유를 두려워하는 이유이다. - 조지 버나드 쇼
고삐를 다잡겠다고 결심하라.

당신이라면 당신을 믿고 회사 밖에서 일하도록 해 주겠는가?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연습하라.
문서로 증명하라.

제안하기 전에 '안 된다'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라.
업무 처리를 훌륭히 한 다음 당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하라.
작은 칸막이 책상에 둘러싸여 인생의 대부분을 허비하기에는 세상은 너무 넓다.

 

모든 행위의 과정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야망으로 인한 실수는 할 수도 있지만 나태함으로 인한 실수는 해서는 안 된다. 대담한 일을 하기 위한 힘은 기르되 괴로워할 힘을 기르지는 마라 - 니콜로 마키아벨리
당신이 도박을 해야만 한다면 게임의 규칙, 판돈, 그리고 끝낼 시간 이 세가지는 정하고 시작하라 - 중국 속담

 

단지 일이 많다거나 그 일에 많은 시간을 소모했다고 해서 그 업무가 생산적이 되거나 가치 있게 되는 것은 아니다.
자존심을 세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제대로 잘 돌아가지 않는 일을 그만둘 수 있는 것은 승자가 되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대부분의 상황은 단순하다.
문제점과 해결책은 흔히 명백하고도 간단하다.

치명적인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특히 현명한 사람들에게는 말이다. 당신이 이때까지 잘해 왔다면, 직장을 잃거나 그만두는 것은 대개 더 좋은 일이 있기 전에(당신이 더 오래 원하지 않는 한) 몇 주간의 휴가를 갖는 것 정도의 일이다.

성공의 공식을 원하는가? 사실 아주 간단하다. 실패율을 두 배로 높이면 된다. - 토마스 J. 왓슨

피할 수 있는데도 스스로에게 지우는 고통 같은 것 말이다.
야망으로 인한 실수는 행동을 위한 결심, 즉 뭔가를 하겠다는 결심에 대한 결과이다.
잘못된 결정의 결과는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나아지지 않는다.

잠자고 있는 사람만이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다.. - 잉그바르 캄프라드

익숙한 현실을 점검해 보자.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미래에 대해 지금 살짝 엿보는 것도 좋다.

 

www.iworkwithfools.com
www.i-resign.com

 

긴 안목으로 보며, 즉흥적으로 하는 단순한 선택이 연구 조사를 거쳐 하는 것보다 더 요긴하다. - 롤프 포츠
인생에는 인생의 속도를 높이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다. - 모한다스 간디

미니 은퇴는 비록 쉬는 것이기는 하지만, 당신을 무엇으로부터 도피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생을 되돌아보게 해서 백지 상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세상이 우리를 변하게 하는 속도대로 세상을 경험하려고 한다.

자신의 불완전함을 아는 것이 바로 인간의 완전함이다. - 성 아우구스투스

속도를 줄이는 법을 배우자. 일부러라도 길을 잃어 보자. 당신이 당신 자신과 주위 사람들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관찰해보라.
적어도 두 달 동안은 오래된 습관을 끊고 자기 자신을 재발견하라.

 

www.orbitz.com
www.priceline.com
www.nileproject.com
www.cfares.com
www.ryanair.com
www.easyjet.com

 

결과에 대해 너무 많이 아는 것도 독이 되곤 한다. 자신의 구상을 속속들이 짜 놓는 소설가처럼 자신의 여정을 너무 훤히 알고 있는 여행자는 금방 지루해진다. - 폴 서로우

 

www.couchsurfing.com
www.hostels.com
www.hotelchatter.com
www.interhome.com
www.rentvillas.com
www.writtenroad.com
www.jiwire.com

 

여행하면서 지루하다면 그건 다 당신 잘못이다.

 

www.freetranslation.com
www.fourghourworkweek.com

 

외부의 무언가에 몰두하는 것은 너무나 자주 바보짓을 하는 정신을 온전하게 되돌리기 위한 강력한 해독제이다. - 앤 라못
우리가 원하는 대로 아무것도 안 하기에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 - 빌 워터슨
인간은 한 가지 일 후에 다른 일에 착수해야만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만들어졌다. - 아나톨 프랑스

 

없어진 자리는 빈 공간으로 남는다.
더 잘 사는 것, 그리고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미쳐라. 그리고 꿈꿔 왔던 대로 살아라. 이렇게 한다고 깊이가 없다거나 이기적인 것이 아니다. 당신 자신을 억누르는 것을 그만두고, 꿈꾸는 것을 뒤로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실존적 변화나 사회적 변화에 대해 두려워하지 마라. 자유는 새로운 스포츠와 같은 것이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사람들은 우리가 추구하는 것이 삶의 의미라고 한다.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단지 살아 있음을 경험하는 것이다. - 조셉 캠벨

 

우리가 직시해야 한다고 느끼는 중요한 질문들은 대부분 너무나 모호한 용어를 쓰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답을 찾으려는 것 자체가 완벽한 시간낭비라고 확신한다.
답이 없는 대부분의 질문은 단지 서투른 표현에 지나지 않는다.
질문을 한 가지 의미로 정의할 수 없거나 질문에 따라 행동할 수 없다면 질문 자체를 잊어버려라.

 

팡파레를 울려라.
인간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긴장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가치 있는 목표, 자유롭게 선택한 일을 위해서 노력하고 분투하는 것이다. - 빅터 E. 프랭클
나는 삶은 즐기기 위해서 있는 것이고,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라고 믿는다.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끝까지 배움을 멈추지 않는 것이다.
하나가 다른 하나를 배제하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다.

 

'끊임없는 배움'과 '봉사'

타당한 근거에 준한 봉사.
"대의 명분을 내세우며 이러쿵저러쿵 하는 속물이 되지 마라"
당신이 구한 수천 명의 생명이 수백만 명을 죽게 만드는 기아에 공헌할 수도 있을 것이다.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하라.

봉사는 마음가짐이다.

어른들은 늘 아이들에게 커서 뭐가 되고 싶냐고 묻는다. 왜냐하면 그들도 뭐가 되고 싶은지 찾고 있기 때문이다.- 폴라 파운드스톤
기적은 물 위를 걷는 것이 아니다. 기적은 지금 이 순간에 깊이 머무르며 지정으로 살아 있음을 느끼면서 푸른 지구 위를 걷는 것이다. - 틱 낫 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당신의 소명이 무엇인지 찾아라. 이번에는 그 소명이 당신을 다른 무언가로 이끌어 줄 것이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라. 아무것도 하지 마라.

속도를 늦춘다고 성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3일에서 7일간 어떤 매체도 접하지 말고 묵언 정진도 고려해 보라.
당신이 선택한 봉사 단체에 익명으로 기부하라.
봉사의 감정이 순수할 때 더더욱 기분이 좋은 법이다.

www.firstgiving.com
www.networkforgood.org

 

여행을 하는 동안에는 일기에 자아비판이나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기록하라. 화가 나거나 불안할 떄는 언제나, 적어도 세 번 이상은 "왜?"라는 질문을 하고 종이에 그 답을 적어 내려가라.

걱정거리는 기록하다 보면 왠지 그 걱정이 머리에서 사라진 듯 느껴진다.

 

당신이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다면, 당신은 문제를 해결하려고 충분히 노력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 - 프랭크 윌첵
나는 불가능한 것도 없고 쉬우 것도 없다는 것을 배웠다. - 아르티콜로 31

실수는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데 빠질 수 없는 것이다.

 

 

뉴리치가 많이하는 실수 열세 가지
1. 꿈을 망각하고 일을 위한 일에 빠지기
2. 시간을 때우기 위해 세세한 관리와 이메일 하기
3. 아웃소싱 담당자나 동료들이 처리할 수 있는 문제까지 나서서 해결하기
4. 같은 문제로 두 번 이상, 또는 중요하지 않는 문제로 아웃소싱 담당자나 동료들 도와주기
5. 현금 유동성이 충분할 때조차도 부적격 고객이나 해외의 잠재 고객 쫓아 다니기
6. 판매로 연결되지 않거나 FAQ나 자동 응답 메일로 충분한 질문에 이메일로 답장쓰기
7. 재미있게 지내거나 자거나 쉬어야 할 곳에서 일하기 - 당신의 생활 환경을 분리하라. 일을 위한, 오직 일만을 위한 단일한 공간을 정해놓도록! 이렇게 하지 않으면 당신을 일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8. 2주에서 4주마다 일과 개인적 삶에 대해 철저한 80대 20 분석 수행하지 않기
9. 개인적 삶에서든 직업적인 삶에서든 우수하거나 충분한 정도에 그치지 않고 완벽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기 - 완벽함은 훌륭한 이상이고 방향이지만, 불가능한 목표임을 깨달아야 한다.
10. 일에 대한 핑계거리로 사소한 문제를 부풀리기
11. 일을 정당화시키기 위해 시간적으로 민감하지 않은 문제를 긴급한 문제로 만들기- 만약 당신이 인생에서 의미를 찾을 수 없다면, 그 의미를 만들어 내는 것이 인간으로서 당신의 책임이다.
12. 한 가지 제품, 한 가지 일, 또는 한 가지 프로젝트를 당신이란 존재의 궁극적 목적이자 본질로 보기 - 인생은 허비하기에는 너무 짧지만, 비관론자나 허무주의자에게는 너무 길 수도 있다... 의심이 들거나 감당할 수 없을 때는 휴식을 취하고, 업무와 개인적 활동 및 관계에는 80대 20 법칙을 적용하라.
13. 인생에 대한 사회적 보상에 관심 두지 않기 - 당신 주위를 일과 전혀 관련되지 앟으면서 잘 웃고 긍정적인 사람들로 포진시켜라. 행복은 우정과 사랑의 형태로 나누어질 때 배가 된다.

 

사람에게 살아가는 것보다 더 급한 일은 없고, 배우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다. - 세네카
당신이 죽으리란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야말로 잃을 게 있다는 생각의 덫을 피하는, 내가 아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 스티브 잡스

 

규칙과 한계는 우리 스스로 정해 놓은 것이란 사실을 깨달을 때, 성공을 쫓는 데서 오는 무게감은 예기치 않은 행운에서 오는 가벼움으로 바뀔 수 있다.
그러니까 대담해져라!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따위의 걱정에서 벗어나라. 사람들은 남의 일에 대해 그다지 관심이 없다.

위선자는 어떤 사람이냐 하면... 그런데 누군들 위선자가 아니랴? - 돈 마키스

- 크게 생각하는 마법(The Magic of Thinking Big) 데이비드 슈워츠 저
- 아이디어로 백만장자 되는 법(How to Make Millions with Your Ideas: An Enterpreneur's Guide) 댄S. 케네디 저
- 다시 찾은 인터넷 신화(The E-Myth Revisited: Why Most Small Businesse Don't Work and What to Do About It) 마이클E. 거버 저
- 방랑기(Vagabonding: An Uncommon Guide to the Art of Long-Term World Travel) 롤프 포츠 저
- 윌든(Walden) 헨리 데이비드 소로 저
- 자발적 가난 : 덜 풍요로운 삶이 주는 더 큰 행복(Less is More: The Art of Voluntary Poverty-An Anthology of Ancient and Modern Voices in Praise of Simplicity) 골디언 밴던브뤼크 엮음
- 80대 20법칙(The 80/20 Principle : The secret to Success by Achieving More with Less) 리처드 코치 저
- 협상의 심리학(Secrets of Power Negotiationg: Inside Secrets from a Master Negotiator) 로저 도슨 저
- 6개월간 출타중(Six Months Off: How to Plan, Negotiate, and Take the Brake You Need Without Burning Bridges or Going Broke) 호프 들루고지마, 제임스 스코트, 데이비드 샤프 공저

 

패스워드 live
www.bookie.co.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