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Factory_/Book_

야베스의 기도

내 삶을 기적으로 채우는 기도의 원리

서문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시는 담대한 기도

하나. 짧은 기도, 엄청난 상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보다 원대한 비전을 갖기 원하는가? 그렇다면 하나님을 위해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려는 사람이 되기로 결단하라"
야베스는 하나님을 위해 더 나은 사람이 되기를 원했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했다.
"주님, 저는 주님을 위해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나 같은 평범한 사람을 위해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미래
더 큰 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하고 싶어 했던 야베스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의 부르짖음
복을 구한 야베스의 기도

계보 속에 들어 있는 존귀한 사람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라, 그 어미가 이름하여 야베스라 하였으니 이는 내가 수고로이 낳았다 함이었더라.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가로되 원컨데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대상4:9-10)

한계에 구애받지 않는 삶

하나님의 능하신 사역에 당신의 삶을 열어놓으라는 것이다.
정말로 하나님은 당신이 요청하지 않아서 주지 못하는, 그래서 당신이 요청하기만을 기다리는 엄청난 복을 소유하고 계신다.

둘. 그렇다면 왜 구하지 않는가?
원컨대 주께서 내게 복에 복을 더하사

고통을 주려는 것이 아니라 복을 얻게 하려는 것
복은 사소한 말이 아니다
성격적인 의미에서 '복'이란 말은 사람의 힘으로 얻지 못하는 초자연적인 은혜를 뜻한다.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사람으로 부하게 하시고 근심을 겸하여 주지 아니하시느니라"(잠10:22)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뜻과 능력과 목적

하나님의 선하심에는 끝이 없지만 어제의 복을 구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어제 받았어야 할 복을 다 받지 못한 셈이다.
당신이 하나님에게 복을 구하지 않으면 당신이 구할 때에만 주어지는 복들을 잃어버리게 된다.
"원컨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출33:18)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복 주시기를 평생 구하겠다고 그리고 더 많이 복 주시기를 구하겠다고 다짐하고 실천해보라.
하나님의 풍성하심은 하나님의 자원이나 능력이나 주고자 하는 하나님의 마음 때문에 제한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우리 자신 때문에 제한을 받고 있다.
복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본성이다.

셋. 하나님을 위한 위대한 삶의 경험
나의 지경을 넓히시고

당신이 하나님의 방법을 따라 사업을 하기만 한다면 더 많은 것을 구하는 것은 당신의 권리일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구하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당신의 사업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맡겨주신 지경이다.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기회를 넓혀주시기를 간구하라.

가정은 하나님을 위해 사람들의 삶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잇는 가장 강력하고도 유일한 터전이다.

왕 되신 하나님, 당신의 영광을 위해 제게 더 많은 기회를 주시고, 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당신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게 하옵소서!

경계선을 넘어
단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을 뿐
"제가 이것을 감당할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능력 + 경험 + 훈련 + 인격과 외모 + 과고 + 다른 사람의 기대 = 나에게 주어지는 지경

우리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능력
나의 의지와 연약함 + 하나님의 뜻과 초월적인 능력 = 나의 확장된 지경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시기를 정직하게 구하면 하나님께서 기회를 주시고, 사람들은 당신에게로 보내주실 것이다.

앞자리
더 넓은 지경을 간구하는 기도는 기적을 요청하는 일이다. 그렇게 단순 명료하다.

넷. 위대한 접촉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그 기도는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하나님께서 그분의 능력을 사용하실 수 있게 한다.

하나님께 복을 구하는 것이 우리가 드리는 최고의 예배라면 그리고 하나님을 위해 더 많은 것을 구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최고의 야망이라면, 하나님의 손이 우리와 함께하시기를 구하는 것은 우리 속에서 하나님께서 시작하신 위대한 일들이 유지되고 계속되도록 하기 위한 우리의 전략적인 선택이 된다.

'하나님의 손'은 하나님의 백성들 속에 살아 게시는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을 묘사하는 성경의 표현이다.(여호수가4:24, 이사야 59:1)

야베스의 기도가 더 많은 복으로부터 시작해서 더 넓은 지경 그리고 초자연적인 능력의 필요로 자연스럽게 발전해나가고 있음을 염두에 두라.
"하나님, 주님의 손을 제게 얹어주시고, 주님의 성령으로 채워주십시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대하16:9)

다섯. 물려받은 것 안전하게 지키기
나로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복된 삶을 유지하기 위한 훌륭한 전략
결론적으로, 당신의 삶이 평범한 수준을 뛰어넘어 하나님을 위해 새로운 지경으로 나아갈 때, 과연 누구의 땅을 밟고 서 있을지 상상해보라!
우리는 구출을 받고 최전선으로 보내졌다. 그렇기 때문에 환난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하는 것이 우리가 복된 삶을 사는 데 그렇게도 중요한 부분이 되는 것이다.
성공을 거두었을 때가 바로 우리의 능력에 대해 잘못된(그리고 위험한) 판단을 내리기 가장 쉬운 때다.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마6:13)

우리의 무기를 내려놓기
우리의 지혜를 사용함.
우리가 착각할 수 있을 정도의 약간의 진리를 가지고 우리를 속이는 것이 사단의 속성이기 때문이다.

우리의 경험을 사용함.
우리의 생각을 따름.
우리는 우리가 옳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은 것들이 우리를 세게 밀치지 못하도록 보호해 주시기를 기도해야 한다.

"승리는 이미 우리의 것입니다"

하나님, 수없이 많은 이 사람들고 그 가족들을 위해 저희가 하나님이 복 주시기를 간구하는 것은 분명히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 세대에 그리고 이 역사의 순간에 이 경기장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한 더 많은 지경을 취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가장 원하시는 일임을 저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하나님께서 하실 일을 인하여 감사드립니다.

초자연적인 하나님께서 당신을 악에서 보호하시고 당신의 영적인 투자를 지켜주시기 위해 나타나시리라고 믿는가? 야베스는 그것을 믿었다. 그리고 그 믿음을 따라 행동했다.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는 유혹이나 패배가 아니라 승리 속에서 살 수 있다.
하나님 나라에서는 가장 안전한 투자가 가장 놀라운 신장세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여섯. 하나님의 존귀한 자의 명부에 오른 자
야베스는 그 형제보다 존귀한 자라

하나님께서는 구하는 자들을 선호하신다.
존귀함은 거의 언제나 평범한 것에 대한 기대와 편안함을 주는 생각들을 뒤로 할 때 얻게 된다.
명단에 들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놀랍고 기적적인 하나님께 믿음을 두고, 그 믿음을 행동으로 옮긴 사람들로서 세상에는 별로 잘 알려지지 않은 평범한 사람들이었다.

당신이 어떤 사람들을 만나든지 하나님께서 항상 당신의 지경을 넓혀주기 원하시며, 당신이 사역을 하는 동안 하나님의 강한 손이 당신을 인도해주고 계신다는 사실을 믿는다면 당신의 하루는 어떻게 시작되리라고 생각하는가?
하나님께 더 많은 사역을 구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도와드릴까요?"라는 간단한 질문으로 어떤 사람과의 대화를 시작한다.

* 오늘을 위한 하나님의 복을 간구하고 기대했다.
* 더 넓은 '지경(하나님을 위한 더 많은 사역의 기회와 영향력)을 간구하고 그것을 받기 위해 앞으로 나아갔다.
* 나의 말과 생각과 소피와 함께 행동들을 인도하시고, 나는 할 수 없는 일을 이루시기 위해 초자연적으로 역사하시는 성령님을 확신을 가지고 의지했다.
* 하나님께서 나를 통해 가져다주실 복을 망치는 악(이 경우 약간의 오해)으로부터 보호해주시기를 간구했다.

기적을 경험하기 위해 담대하게 앞으로 나아가라고 격려해주고 싶다.
"주님, 복을 주옵소서. 더 크게 주시옵소서!"

풍성한 삶의 이 주기를 깨뜨릴 수 있는 유일한 한 가지는 죄 뿐이다. 죄는 하나님의 능력의 흐름을 끊어놓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통해 시작하신 기적을 단 일 분이라도 탕진하지 말라.

일곱. 야베스의 것을 나의 것으로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

1. 매일 아침 야베스의 기도를 하고 특별히 준비한 달력이나 도표에 기도한 것을 표시하라.
2. 야베스의 기도를 적어서 성경책이나 수업 안에 그리고 화장실 거울이나 그 밖의 다른 곳에 붙여두고, 그것을 볼 때마다 당신의 새로운 비전을 되새겨보라.
3. 다음 한 달 동안 이 책을 일주일에 한 번씩 다시 읽으며 하나님께서 당신이 놓친 중요한 내용들을 보여주시기를 기도하라.
4. 당신의 새로운 기도 습관에 대한 결심을 다른 한 사람에게 이야기하고 당신의 실행 여부를 확인해달라고 부탁하라.
5. 당신의 삶 속에 나타나는 변화들, 특히 하나님께서 지정해주시는 만남이나 야베스의 기도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새롭게 주어진 기회들에 대해 기록하기 시작하라.
6. 가족과 친구 그리고 교회를 위해 야베스의 기도를 하기 시작하라.

 

728x90

'HappyFactory_ > Book_'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행자  (0) 2022.12.28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1) 2022.12.12
월요일의 그리스도인  (0) 2022.11.17
겅호! GungHo!  (0) 2022.11.08
위대한 결혼 The Great Marriage - 김양재  (0) 2022.05.26